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소식/참여 자주묻는질문

자주묻는질문

전체 : 15 현재페이지 : 1/2
이동
답변용인시평생학습관 무작위 전산 추첨은 난수 생성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프로그램 소스를 개발하였습니다.
java random()함수를 사용하면 난수가 발생되어 무작위로 교육생을 추첨합니다.
답변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→ 나의 강좌관리→ 정기(상시)교육 강좌관리→ 본인이 수강한 강좌명 우측 [교육참여현황]클릭→ 출석부 오른쪽 하단 수료증 발급 클릭→ 인쇄 클릭
※정기(상시)강좌 교육기간이 종료 후 출력이 가능합니다.
답변용인시민카드는 (온 / 오프라인 발급 가능) 용인시민 / 용인 관내 직장인에 한하여 발급이 가능한 체크/신용 카드로서
IBK기업은행 또는 농협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.

** 네이버페이(페이북) 등록 후 온라인 결제 가능

용인시민카드로 결제 시 학습관 수강료를 10%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.
(해당 카드는 용인지역화폐인 와이페이 카드가 아닙니다.)

발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은행에 문의 바랍니다.
답변▶각 기수의 강의 등록 및 수강료 결제 시스템이 사전에 지정된 모집기간에서만 활성화가 되기 때문에 모집기간 외 수강신청은 불가합니다.
답변▶평생학습관 정기교육은 남녀 누구나 실용적인 배움이 될 수 있도록 자격증, 외국어, 정보화, 문화·예술, 취미·교양 등의 다양한 교육을 강좌의 특성에 따라 12주(연 3회)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.

▶정기교육 외에도 수시교육과 경력단절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한 취업특화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 (공지사항 참조)
답변▶평생학습관 교육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으며, 수강신청 시에는 회원(용인시 통합회원)가입을 반드시 하셔야
합니다.

▶정기교육의 경우 수강신청 기간 내 홈페이지에서 접수 하면 추첨을 통해 선정여부가 결정되고, 선정되신 수강생은 수강료
납부 기간 내 수강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.

※ 수시교육과 특강의 경우 수강신청 기간 내 인터넷선착순 접수
답변청강 또는 대리수강은 엄격히 제한되고 있으며 발각 시 향후 1년간 평생학습관 강좌를 수강할 수 없습니다.
답변수강료 면제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.
▶「국민기초생활보장법」에 따른 국민기초생활 수급권자 및 차상위 계층
▶「국가유공자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」에 따른 국가유공자 와 그 유족 또는 가족 (본인,배우자,자녀)
▶「한부모가족지원법」에 따른 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
▶「장애인복지법」에 따른 등록 장애인
▶「사회복지사업법」에 따른 사회복지시설의 수용자
▶「재한외국인처우기본법」에 따른 결혼이민자와 그 자녀(귀화자는 해당사항 없음)

※ 30% 감면대상 ▶용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18세 이하 미성년 자녀 1명을 포함한 2명 이상 자녀를 둔 가정의 부모와 미성년 자녀
( 24.3.1.이후 적용 )

※ 수강료 면제 대상자는 수강료 납부 기간 내 증빙서류를 제출(FAX : 031-324-8989, 이메일 : lllyongin@korea.kr)해야 하며, 증빙서류 미제출 시는
수강포기로 간주
답변네, 매 번 제출해야 합니다.면제대상이 변동되는 경우도 있고, 개인정보보호규정에 의거 매 기수 종료 후 서류를 폐기하기 때문에 면제서류는 매번 제출해야 합니다.
답변▶수강취소는 홈페이지의 [마이페이지]에서 하시면 됩니다.

▶교육이 70% 운영될 때 까지만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이 가능하며,수강취소 시 다음 기수 수강신청이 제한됩니다.